몇 달 전 미국 출신의 세계적인 투자자 중 한 명인 '짐 로저스'에 온 나라의 이목이 쏠렸다는데요, 그는 일본 주식을 다 팔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일본 주식을 팔고 한반도에 주목하게 되었을까요? 이 영상을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QlkBVzeyKdw

로저스는 "일본의 인구가 감소하고 있고, 돈을 마구 찍어내고 있다"고 평가하고 일본 주식을 모두 팔았습니다. 대신 한반도에 주목하게 되었는데요, 그는 "북한이 개방되면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다"고 내다 봤습니다. 이어서 그는 "통일된 새로운 한국에 투자하고 싶다"며 통일에 대한 기대감까지 나타냈습니다. 역시 미래를 내다볼 줄 아는 지혜로운 투자자답군요. 

현재 일본의 막장 테크는 그리스처럼 인구가 줄고, 베네수엘라처럼 돈을 마구 찍어내고 있는 식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자민당 1당 독재와 이민자 배척까지. 그야말로 일본은 막장테크의 끝판왕답군요. (중국도 울고 갈.... 읍읍!)

단언컨대, 일본이 지는 해면, 한반도는 뜨는 해입니다.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한 화해-통일이 한반도 공동체의 번영과 경제 성장에 이바지하여 대한민국이 '아시아 제1의 국가'로 거듭나길 소망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