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일 / 오늘의 잡담

일상보고서 2020. 6. 1. 11:59 Posted by 대한민국 종합편성 블로그 DVS_2020

> 5월 25일, 미국에서 흑인 남성 '조지 플라이드' 씨가 백인 경찰의 무릎에 약 8분 동안 목이 짓눌려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미국 전역이 이에 대한 분노와 시위로 들끊고 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대응하는 미국 정부의 대처에 대한 불만이라 할 수 있다. 이 판국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로 시위대의 분노를 더욱 키우고 있다. 아직도 미국이 선진국인가? 백인경찰이 흑인 목 조르는 인종차별국가인데 말이다.

 

> 케이센 여학원대의 이영채 교수는 '정의연 회계사태'를 둘러싼 일본 극우파들의 움직임에 대해 5월 28일 TBS-FM <뉴스공장>에 출연해 "정의기억연대의 전신 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가 북한의 지령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허위 루머가 기사로 나오고 있다"고 폭로했다. 아울러 "일본 극우파 언론은 정의연 개인 회계비리는 '중앙일보'를, 친북설은 '조선일보'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들(일본 극우파 언론)은 정대협 자체가 "90년대 북한이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문제'를 만들어내 이를 정대협이 활용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루머를 보도하여 - 이러한 루머들은 역사문제 청산과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문제'를 제기하지 못하게 하려는 일본 극우파들의 저열한 의도가 담겨 있다"고 밝혔다. 언제까지 일본 극우파들의 사실왜곡을 지켜보고만 있을 것인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