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2020/03/18'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0.03.18 썩을대로 썩은 썩렬씨
  2. 2020.03.18 안익태를 몰아내자

썩을대로 썩은 썩렬씨

DVS 영상실 2020. 3. 18. 21:40 Posted by 대한민국 종합편성 블로그 DVS_2020

윤석렬 검찰총장 장모 최 아무개씨의 횡령 및 위조 사건은 국민들에게 이 나라 검찰의 부패함을 드러낸 법조비리 종합 세트와도 같았습니다. 이러한 법조비리의 만연은 국가의 사법정의를 해치고, 법조계를 더럽히게 하는 범죄이기도 합니다. 이 영상들을 보면 윤석렬씨가 그렇게 입이 닳도록 외치는 '정의와 질서'가 바로 검찰이 자신들 기득권을 수호하기 위한 '불의함과 부패'임을 잘 알 수 있지요. 이렇게 자신들의 추악한 민낯에 대해 제대로 성찰하지 않는 윤석렬과 그 일가는 대한민국 검찰의 수치라 할 수 있음을 이 영상들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윤석렬 검찰총장의 장모 최씨의 파렴치스런 위조 및 횡령 의혹으로 국가 전체가 발칵 뒤집어졌습니다. 그러나 대다수 언론사들은 이 사안에 대해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사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미디어는 제2공영방송 MBC와 탐사보도매체 뉴스타파 등 극소수에 그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국내언론이 '권력에 기생하는 검찰의 대변인'이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이번 윤석렬 장모 비리의혹 사건은 이 나라 국민들에게 이 나라의 검찰이 얼마나 파렴치하고 추악한 비리의 소굴 내지는 부정부패의 백화점이라는 사실을 깨우쳐 주었습니다. 많은 국민들은 '검찰개혁'을 목 놓아 외쳤지만, 이미 추악해질 대로 썩어버린 검찰의 본모습을 알고 타파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권력에 기생하여 비리와 부패로 이득을 보는 검찰을 비롯한 법조인들이 얼마나 불량스러워졌는가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검찰개혁'이라는 구호외치기에만 그쳐서는 안 되고 권력에 기생하는, 헌법 위에 군림하는 검찰의 추악함에 대해 제대로, 올바로 알 필요가 있음을 윤석렬 장모 비리 의혹사건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익태를 몰아내자

DVS 논평 2020. 3. 18. 20:39 Posted by 대한민국 종합편성 블로그 DVS_2020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노래 애국가를 작곡했다고 알려진 안익태는 친일 행위자라고만 생각하기 쉬운데, 안익태는 친일행위뿐 아니라 나치스에도 협력해왔고, 해방 후 이승만•박정희 독재정부를 칭송하는 음악회까지 열었다. 그야말로 '권력을 위한, 권력에 아부떠는 사이비 음악인'이었던 셈이다.

애국가 작곡가로 알려진 안익태


이러한 안익태의 몹쓸스러운 친일 친나치 친독재 행적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는 교과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음악 교과서도, 국사 교과서도 안익태의 친일행적에 대해 침묵을 지키고 있다. 한 나라를 상징하는 노래가 친일반민족행위자•나치스 부역자•이승만 박정희 반공주의 독재부역자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은 우리 역사의 큰 오점이라 할 수 있다. 하루속히 안익태 노래가 교과서에서 사라지는 날을 기다려본다.

2020년 3월 18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