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국내 TV 뉴스에서도 사용되었던 사진식자 슬라이드

일상보고서 2020. 1. 11. 22:11 Posted by 대한민국 종합편성 블로그 DVS_2020

댓글을 달아 주세요

광고에 속지 않으려면?

DVS 영상실 2020. 1. 11. 17:19 Posted by 대한민국 종합편성 블로그 DVS_2020

TV나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등 광고는 매체 곳곳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광고에 혹해 마치 이 물건이 굉장한 것처럼, 혹은 대단해 보이는 것처럼 여기고, 충동구매나 바람직하지 않은 소비를 하게 마련이지요. 그러나 광고에 나온 내용이 다 좋지는 않습니다. 현실과는 괴리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두 개의 영상을 한 번 봅시다. 하나는 광고와 현실의 괴리감을, 또 하나는 광고가 만일 소비자를 속이지 않고 너무 '솔직'하다면 일어나는 일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두 영상을 통해 광고에 속지 않고 올바른 소비를 하는 방법을 알도록 합시다.

 

광고에 나오는 실물이나 효능이 꼭 현실에 맞는 것은 아니다.
광고가 정직하다면 소비자들은 그 제품의 실체를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국주의는 인류를 고통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미국, 일본, 중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독일, 이스라엘 등 그 어느 강대국도 제국주의라는 속성에서 자유롭지 못하지요. 그리고 더 한심한 것은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심벌, 이를테면 나치 문양이라든가 일본 전범기를 아무렇지도 않게 쓰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오늘은 미국 출신의 원어민 영어교사 '올리버쌤'이 왜 서양인들은 일본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전범기를 아무렇지 않게 쓰고 있는가에 대해 알아보는 영상을 시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왜 서양인들(여기서는 미국인들)은 일본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전범기를 아무렇지도 않게 쓰는 이유가 나오는데, 첫째로 '배운 게 없어서'입니다. 서양인들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일본 왜놈들에게 35년간 식민지배 받으며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냈다는 것을 모릅니다. 애초에 그곳의 학교에서 대한민국을 비롯한 아시아사를 제대로 가르치지 않고 대충 넘어가니 역사인식이 모자랄 수밖에 없지요. 따라서 일본 왜놈에 대한 환상이 그들 머릿속에 스며든 셈이라, 일본 제국주의 상징인 전범기를 아무렇지도 않게 쓰고 입고 있는 거랍니다.

 

두 번째로는 '원래 좋은 뜻이니까'인데, 실제로 일본에서 해당 문양은 풍어(물고기를 많이 잡아 경사났다), 축하 등 '대박' 난 일이 있을 때 예전부터 지금까지 사용되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깃발이 상당히 제국주의 냄새 풍기는 이데올로기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에 대해 비판의식이 결여된 일본인들은 이 깃발을 아무렇지도 않게 쓰고, 서양인들은 그걸 똑같이 따라서 쓰게 된 거랍니다.

 

세 번째로는 '인종 차별이 될까봐'인데, 이런 서양인들의 예상과 다르게, 사실 일본 자체가 인종차별이 심한 나라입니다. 현재도 일본인들은 외국인을 배척하고 거부하고 있지요. 이런 실상이 이미 다 알려졌는데도 불구하고, 서양인들은 일본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나지 못한 채 이 상징을 마치 '멋지다'며 자랑하고 있지요. 나치스만 인류를 고통스럽게 한 게 아닙니다. 일본은 나치스의 몇 배로 인류를 더욱 고통스럽게 했고, 지금도 그러합니다. (당장 후쿠시마 방사능 물질을 인류의 재산인 5대양에다 퍼부으려는 짓만 봐도 말이지요.)

 

이 3가지 이유를 보면서 왜 서양인들이 일본 왜놈들의 노예가 되어, 일본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나오지 못해, 제국주의 냄새 풍기는 전범기를 버젓이 사용하고 다니고 있는가를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전 세계에서 전범기가 영원히 금지되고, 이런 전범기를 전 세계 곳곳에 퍼뜨린 양심불량국가 일본이 멸망을 맞는 그 날까지! 세계 민중 모두가 전범기 NO 캠페인을 벌였으면 합니다. 투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