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S Online X TISTORY

> 국내 최대의 독점재벌 삼성의 총수 이재용 씨가 어제 '대국민 사과'라는 이름의 쇼를 했다. 그의 사과 중에 백혈병 산재 노동자나 김용희 노동자를 비롯한 '삼성이 버린 사람들'에 대한 구절은 하나도 없었다. 이런 이재용에게 누가 진심을 바라겠는가.

 

> 대구광역시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대책으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이를 지키지 않으면 벌금 300만원을 물리겠다고 한다. 31번 신천지(코로나천지교, 리만희교) 신도 확진자 때는 방역 안 하더니, 이제와서 '마스크 의무화'? 대구광역시 권앵찐 시장님, 때는 이미 늦었습니다!

 

> 가습기살균제 참사가 발생한 지 어느덧 9년. 그러나 SK와 옥시를 비롯한 대자본들은 피해자들에 대한 진정한 사죄도 하지 않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역시 SK와 옥시를 비롯한 대기업들의 대변인 '불공정위'가 된 지 오래다. SK도 옥시도 공정위도 가습기살균제 참사 피해자들이 죽기를 바라는가?

 

> 일본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05명을 기록하고 총 16189명에 달한다. 그만큼 의료붕괴가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인데, 아직도 이런 나라를 우방으로 숭배하는 미통닭과 종일사대 찌라시 언론은 철저히 침묵을 지키고 있다. 가관도 이런 가관이 따로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