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S Online X TISTORY

 

한때 민주노동당에 몸담다가 우익으로 전향한 '민주노동당 출신 변절자' 주대환씨를 아십니까.

그 주대환씨가 몇 달 전 민주노총과 전교조를 싸잡아 "기득권, 위선자"라고 비웃었는데, "부부 교사 퇴직자연금이 한 7백만원쯤 되더라. 연금에 혜택 받으면서 정년연장까지 누리려 한다"고 전교조 조합원들과 민주노총 조합원들의 처지를 생각하지 않는 망언까지 했다.

 

더 기가 막힌 것은 신동아라고, 조중동문 연합의 그 '동(=동아일보)'에서 발행하는 월간 찌라시잡지에서 그걸 실었다니. 마치 조중동문 연합의 '조(=조선일보)'에서 재벌지원법 '원샷법'을 옹호한 '참여연대 출신 변절자' 김상조를 '대기업(=재벌) 개혁론자'로 치켜세워 쌍수 들고 옹호했듯이 말이다. 김상조나 주대환 같은 변절자들은 자신들이 힘 없는 사람들의 입장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 그저 출세와 권력과 자기 이득에만 눈 먼 야바위꾼들이다.

조선일보가 이 땅에서 저지른 죄악은 결코 지워지지 않습니다.

친일매국, 유신독재 부역, 신군부 찬양, 재벌 옹호, 이명박그네 대변인.....

조선일보는 신문의 가면을 쓴 사회악입니다.

#조선일보를읽지맙시다

'DVS 작업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작] 뉴스 식자슬라이드  (0) 2020.07.11
#동균신문_이번 주 돌아보기 (5.18~5.22)  (0) 2020.05.22
미친통닭당 out!  (2) 2020.04.18
휘휘휘휘휙  (0) 2020.03.12
지금까지 만든 것들 - 2020년 1, 2, 3월 (part1)  (0) 2020.03.10

"원샷법이 대기업 특혜라고 반대하는 주장은 뭘 모르고 하는 소리다."
극우 경제단체 자유경제원이나 대기업들의 하수인 전경련 간부가 한 말이 아니다. '경제 검찰'이라는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현 청와대 정책실장 김상조가 한성대 교수 직책이였던 몇 년 전에 내뱉은 말이다. 충격적이다. 원샷법은 '기업활력'이라는 가면을 쓴 - 독점재벌 시장천국 공공재 파괴를 위한 재벌지원법이다.

내부고발자 유선주 심판관리관에게 가혹한 '업무배제' 칼날을 휘두른 김상조는, 정작 재벌의 공공재 침탈을 돕는 '원샷법'에는 침을 흘리면서 찬성했다. 그리고 친자본 찌라시 좃썬일보는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내부고발자한텐 가혹하면서 친재벌 법안에는 관대한 이런 자가 '재벌 개혁론자'라니. 지나가던 소가 웃겠다.

> 질병관리본부가 마침내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되었다. 그동안 국민들이 질병관리본부의 뛰어난 코로나19 대응에 찬사를 보낸 덕분에 '본부' 보다 더 높은 '청'으로 승격될 수 있었다. 질병관리청 모두에게 박수를 보낸다.

 

> 코로나19 시국과 관련해서 우리나라의 방역수준이 뛰어남을 많은 국민들과 해외 언론이 집중적으로 주목했지만, 아직 완전히 '잘 한다'라고 평가하기에는 좀 그렇다. 아무리 방역이 뛰어나다 한들 국민들의 협조가 없다면 방역 시스템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도 있기에, 더욱 더 강력한 행정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그래야 코로나가 빨리 물러갈 텐데.

 

> 조국 전 민정수석은 며칠 전 자신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주류 극우 언론에 "검찰의 입장을 받아쓰기하지 말라"고 당부한 바 있다. 검찰의 입만 받아쓰는 언론, 재벌의 입만 받아쓰는 언론은 양심 없는, 영혼 없는, 철학 없는 가짜언론이다. 그런 가짜언론들은 자발적으로 폐업하고 소설 출판사로 전향하는 것이 사회를, 국가를, 백성을 위한 길이다.

 

>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를 '자발적인 매춘'이라 지껄인 연세대학교 류석춘 교수에게 파면 및 직위해제는 커녕 꼴랑 '1개월' 정직이 내려져 많은 연세대 학생들과 동문들이 분노하고 있다. 이런 친일적인 교수를 그대로 두다가는 우리나라의 대학교육계가 위태로워진다. 연세대는 일본 및 국내 극우파 눈치 그만 보고 류석춘을 파면해 일본으로 추방시키길.